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보름 배성재 사건 노선영 선수 논란 인터뷰 결혼 근황

반응형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전은 대한민국 스포츠 역사상 가장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킨 사건 중 하나였습니다. 김보름, 박지우, 노선영 세 선수의 경기 내용과 인터뷰는 '왕따 주행' 의혹을 촉발시켰고, 배성재 해설위원의 중계 역시 논란의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당시 논란이 되었던 김보름 배성재 사건 내용을 김보름 노선영 선수 인터뷰 기록 및 배성재의 진행 멘트를 통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먼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 추월 종목을 중계하던 SBS 중계진들의 대화 기록입니다.

 

배성재: 조금 전에 여자 팀추월 종목이 상당히 좀 아쉬움을 많이 남겼었는데요. 대한민국이 1조로 나왔는데 중반 이후에 이렇게 노선영 선수가 뒤로 많이 쳐졌음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두 선수가 먼저 도착하는, 팀추월에서 최악의 모습이 연출되고 말았습니다.

제갈성렬: 매우 안타깝고요, 팀추월이라는 경기는 제가 말씀드렸다시피 단결력과 협동력 서로 한 선수가 부족하면 그 선수를 도와주고 끌고가고 밀어주는 그러한 성격의 종목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종목에 대해서 굉장히 아름다운 종목이라고 말할 정도로 그런 개념의 종목인데 사실 이런 모습이 나온 거에 대해서는 굉장히 선배로서 안타깝고, 앞으로는 도저히 이런 경기의 장면이 나오지 않게끔 선수들, 지도자들은 생각을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배성재: 그렇습니다. 온 국민이 모여서 보고 있는 팀추월 종목이었는데 너무나 안타깝습니다. 사실 막판에 세 명이 흩어지면서 스퍼트를 할 때는 조금 서로가 떨어지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만 거의 한 바퀴 반 정도를 노선영 선수가 뒤에 떨어진 채로 두 명의 선수가 달려나갔단 말이죠.


제갈성렬: 노선영 선수는 저렇게 고개를 떨굴 필요가 없습니다. 경기에 나와서는 여러 가지 일들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노선영 선수가 이곳 평창에서 1500m와 또 팀추월을 타준 것만 하더라도 온 국민에게 좋은 희망과 기쁨을 주지 않았겠습니까. 절대 고개를 떨구지 않았으면 좋겠고, 노선영 선수 당당했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했어요. 괜찮아요.

배성재: 네. 밥데용 코치가 노선영 선수를 위로해주고 있는데 그 동안의 우여곡절을 생각한다면 온 국민이 노선영 선수에 대해서 더 안타깝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제갈성렬: 그럼요, 네.

 

경기가 끝난 뒤, 노선영 선수는 아쉬움에 홀로 앉아서 고개를 숙이고 있었고 코치인 보프 더용은 그녀를 달래주었으나 어째서인지 김보름과 박지우 및 한국인 감독과 코치진은 노선영을 달래주지 않았습니다. 계속해서 나오는 이런 광경에 각 방송사 해설위원들과 시청자들이 뭔가 이상하다고 의아해하던 순간 아래와 같은 선수들의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김보름: 마지막에 어... 네.. 쫌(웃음) 그 뒤에 저희랑 격차가 벌어지면서 네.. 기록이 조금 아쉽게 나온 거 같아요. (중략) 사실 선두의 랩타임은 계속 14초대였어요.


박지우: 사실 선영이 언니가 이렇게 될 거라는 생각을 아예 안 했던 건 아니었는데 그걸 저희가 근데 기록 욕심도 있다 보니까...

 

 

그렇지 않아도 경기 내용이 논란이 되던 차에, 김보름과 박지우 선수의 경기 후 인터뷰로 인해 논란이 더 심화되었습니다. 김보름은 인터뷰 당시 웃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심지어 노선영 선수를 "뒤에"라는 간접적인 호칭으로 언급하는 등 사실상 노선영 선수를 무시하는 어감이 아니냐는 인식까지 심어주었는데, 노선영 김보름 두 선수 간의 나이차이와 관계를 생각하면 선배나 언니라는 호칭이 일반적이며 인터뷰 중이라는 상황을 감안해도 중립적으로 노선영 선수라고 했어야 맞지 않냐는 여론이 강했습니다. 또한 박지우는 관중 함성 소리 때문에 떨어진 것도 몰랐다는 인터뷰를 했는데 이 때문에 관중을 탓했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었죠.

아무튼 김보름과 박지우는 이 인터뷰 한 번으로 한국 빙상계에 만연해있던 의혹을 만천하에 시인한 꼴이 되었으며, 거기에 더해 김보름은 빠르게 개인 인스타를 닫음으로써 팬들의 의심을 확신으로 만들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전무후무했던 이사건은 이후 새로운 반전도 있었는데요.

아무튼 이러나 저러나 씁쓸한 기억임은 분명한 듯 합니다.

 

배성재 아나운서의 결혼 기사를 보고 오랜만에 예전 이야기를 끄집어내보았는데 결국 시간이 약이었네요.

다음 포스트는 노선영 선수 결혼 소식, 김보름 선수 결혼 소식등의 근황으로 좋은 소식으로 찾아뵈었으면 합니다.

 

이혜성 아나운서 키 몸매 프로필 서울대 전현무 나무위키

이혜성은 귀여운 외모와 달리 의외의 반전 글래머 몸매로 아나운서 중에 정평이 난 분이시죠.물론 서울대 출신 답게 머리도 엄청 좋으셨다고 해요.  개인적으로 아나운서 이혜성 처럼 여성스

kangseng.tistory.com

 

이지은 사망 배우 프로필 죽음 이유 아들 별세 원인

1971년 후쿠오카에서 태어난 이지은 배우는 1994년 KBS2 드라마 '느낌'을 통해 데뷔하며 청순한 외모와 풋풋한 연기로 주목받았습니다. 특히 1995년 방영된 '젊은이의 양지'에서 남장여자 소매치기

kangse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