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주영 김경희 프로필

반응형

정주영 김경희는 한국 현대사에서 가장 화려하면서도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남긴 커플입니다.

 

정주영은 한국 현대사의 산증인으로, 현대그룹을 일궈낸 창업주이며 김경희는 미스코리아 뺨치는 미모를 지닌 배우로,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은 1972년 파티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정주영은 50대의 나이였고, 김경희 프로필을 보니 20대 초반의 나이였다고 하네요.

 

정주영 김경희의 러브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1973년, 스무 살의 저는 어느 파티에 나갔습니다. 이제 막 한국에 파티 문화가 들어오기 시작한 때였죠. 그날따라 모임이 길어졌고 버스가 끊길까 걱정된 저는 무작정 달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자동차 한 대가 제 앞에 서더니 한 남자가 내려 집까지 데려다 준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때 그가 서른여덟 살 연상에 이미 가정까지 있는 상황도, 그가 얼마 뒤 한국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큰 기업가가 된다는 것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가 연락처를 남기라고 하자 집에 바래다 준 것이 고마워 저는 그렇게 했습니다.

그 남자가 바로 현대 그룹 정주영 회장이었습니다.

정 회장은 밥을 사준다는 핑계로 자주 연락을 해왔습니다. 저는 그것이 못내 싫지만은 않았습니다. 몇 번의 만남 후에 정 회장은 함께 제 집으로 가자고 합니다. 당시 제 부모는 아버지의 잦은 외도로 별거 중으로 사실상 이혼한 상태였습니다.

집에서 정 회장은 제 어머니에게 자신은 대구에 일이 있고, 저는 대구에 외삼촌이 있으니 같이 가자고 합니다. 저는 어머니의 허락을 받고 정 회장의 링컨 콘티넨탈 리무진을 타고 대구로 향합니다. 그것이 정 회장과 저의 첫 여행이었습니다"

 

 

정주영 김경희의 연애사는 이후 정 회장이 김경희를 1년 이상 따라다닌 끝에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의 결혼은 곧 파국으로 치닫고 맙니다. 정주영은 이미 유부남이었고, 김경희는 그 사실을 결혼 후 알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주영은 김경희와 사이에 두 딸을 낳았지만, 정식 호적에 올려주지 않았기에 갈등은 커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1992년 정주영이 대선에 출마하면서 두 사람의 갈등은 더욱 커지게 되었습니다.

 

김경희는 두 딸을 정식 호적에 올려달라고 요구했지만, 정주영은 거절했던 것입니다. 결국, 김경희는 정주영을 상대로 친자 소송을 제기하게 됩니다.

 

친자 소송은 5년간의 법정 공방 끝에 2001년 김경희의 승소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정주영과 김경희의 사랑은 한국 사회의 보수적인 가치관에 도전한 파격적인 사건입니다. 정주영 김경희 두 사람의 사랑은 비극으로 끝났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입니다.

 

김경희의 말년은 더욱이 비극적인 삶을 살았다고 하는데요.

 

유복한 집안에서 자란 김경희 재산이 수백억원에 달했지만 김경희가 사업을 크게 하다가 사기를 당하는 바람에 800억 정도의 재산을 전부 날려버렸다고 합니다.

심지어 김경희는 딸들 결혼식 보러 갈 티켓비 조차 없었을 정도로 생활고를 겪었다고 하네요.


그런데 문제는 정주영이 딸들에게 물려준 재산도 따로 있었는데 딸들이 받기로 한 재산들까지 전부 날려버려서 딸 들까지 길바닥에 나앉게 되었다는 소문도 있더라구요.

 

 

정주영과 김경희의 사랑에 대한 평가는 다양한 것이 현실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두 사람의 사랑을 진정한 사랑으로 보고, 두 사람의 비극적인 결말을 안타까워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두 사람의 사랑을 개인적인 욕망으로 보고, 두 사람의 행동을 비난하기도 합니다.

 

어떤 평가가 옳은지는 각자의 판단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김경희 정주영 두 사람의 사랑이 한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는 점일 것입니다. 두 사람의 사랑은 한국 사회의 보수적인 가치관에 도전했고, 한국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일조했기 때문입니다.

 

과거 왕회장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호적에 오른 직계혈통은 흔히 8남 1녀로 알려져 있었지만 2001년 김경희 씨가 친자확인소송에서 승소하게 되면서 법적으로 8남 3녀로 그 내용이 바뀌었다고 하네요.

 

이재용 딸 이원주 남자친구 중국계 집안 프로필

대한민국이 보유한 최고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에게 골치아픈 일이 생겼네요. ​ 삼성전자의 사업은 이재용 회장의 계획대로 진행이 되고 있지만 딸 이원주 양은 아버지의 마음처럼

cosmos24.tistory.com

 

장희진 김종민 남자 여자 친구

앞서 말씀드린 대로 김종민이 배우 장희진을 좋아하는 마음이 있었다는 것은 확실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점은 배우 장희진도 김종민을 좋아하는 마음이 있었을까 라는 부분이 핵심 포인트라고

suri020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