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옥철 회장은 재력이 상당해서 강남 도산대로 화류계에서 여옥철 회장의 이름이 다 알려졌을 정도라고 한다.
위대한이 부산에서는 유명할지 몰라도 전국구라고는 할 수 없을테고 여옥철 이라는 이름은 국내 유명 조폭들도 이름을 전부 알 정도로 서울에서도 유명한 전국구로 인정받는다.
부산에서 위대한 여옥철의 입지는 둘다 대단하기는 하다.
부산 위대한 같은 경우는 어린시절 부산 짱 출신에 현재는 전과자로 징역을 살고 있지만 그의 범죄 이력을 보면 대부분 잡범 수준이었다. 위대한 아버지 위경만이 속해있던 부산 20세기파의 행동대장까지 올랐을 정도로 부산 조폭 계보의 한 획을 그은 인물이지만 후배들인 부산 배슬기, 부산 김은진 등에 의해 사실상 척결되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참고로 위대한은 그가 속해있던 부산21세기파 조직을 위해 감옥을 간것이 아니라 후배 및 시민 폭행 시민폭행 등의 혐의로 현재 감옥에서 복역중인데 위대한 출소일은아직 형기가 2년정도 남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부산 여옥철은 하고회 출신 멤버로 위대한이 징역을 살고 있는 지금 실질적인 현 부산 대장이라고 알려져 잇다. 여옥철은 재산이 상당하다 보니 회장님으로 불리고 있는데 사업을 통해 몇백억원의 재산을 벌었을 것이라는 예상을 하는 이들도 있다.
여옥철과 관련된 일화를 보면 친구들 생일에 술값만 수천만원 써줘서 친구 동생들에게는 그야말로 인기가 최고라고 한다. 여옥철이 이렇게 돈으로 인맥을 만들고 있다 보니 실제 여옥철을 위해 뒤에서 일봐주려는 칠성파 21세기파 조폭 후배들이 줄을 서고 있을 정도란다.
여옥철 인스타를 보면 미국 일본 등을 여행하며 비지니스를 하며 재력을 과시하고는 하는데 mz세대 건달들에게는 꿈이자 로망일 수 밖에 없다.
여옥철은 평소 자기 관리가 철저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는데 심지어 술도 안먹고 성실하게 사업 하면서 부산에서 가장 돈 많은 재력가로 알려져 있다.
물론 부산 여옥철이 그러한 재력을 가지게 되기까지 온전히 합법적인 사업만 한 것 인지는 알 수 없겠지만 그렇다고 bj 엄태웅이 여옥철의 사업을 문제 삼기에는 그가 경찰이나 수사 기관도 아니고 실제 깔수 있는 건 그다지 없을 것이다.
엄태웅이 "부산 실질적인 이제 스폰이라고 들었어요. 합법적인 사업체를 총 한 13개 정도를 한다고 하더라고" 말한 걸 보면 실로 대단한 사람이다.
여옥철과 호형호제 하는 부산 조태준, 경주 신지훈에 대해서는 유튜버 엄태웅이 조만간 더 많은 것들을 밝혀낼 것이라고 했으니 일단은 중립을 박고 봐야겠다.
여옥철 조태준도 돈이 많기는 한데 신지훈이라는 인물이 부산 깡패들의 스폰을 거의 대줄 정도로 재산이 많다고 한다.
엄태웅 유튜버 말로는 "근데 신지훈 얘가 이제 조태준이랑 이제 그 도박 사이트 같이 일 보면서.. 조태준도 어떻게 보면 신지훈이 가진 돈을 빤 거지. 근데 이제 부산에서 이 신지훈이라는 애 빙 뜯은 애들이 x나 많아" 라고 말한 걸 보면 여옥철 보다 신지훈 재산이 많을 것으로 추측된다.
여옥철은 사업으로 돈을 잘 벌면서 부산 조폭 선배 후배 등 위 아래로 잘 챙기는 걸로 유명하다고 했는데 일단 친구들과 술자리 하면 술값은 무조건 여옥철이 낸다는 게 정설이다.
여옥철은 재산도 많고 지인중에 부산 건달 조폭도 많은 편이지만 성격이 오만하지 않고 인맥도 탄탄해서 엄태웅이 여옥철을 함부러 입에 올렸다가는 부산 정대정 등 한테 끌려갈 수 도 있다고 본다.
엄청난 성공을 이뤄낸 여옥철 회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