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타이거파는 아무래도 수원 인천같은 조폭 보다는 규모나 재정면에서 사이즈가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제법 알려진 건달입니다.
수원 북문파 남문파 사건으로 유명해진 엄태웅 김윤태가 유일하게 참교육을 할 생각이 없는 조폭으로 알려졌죠. 현재는 신단장이 안양 타이거파를 조질 거라는 경고를 날리면서 주목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조폭들만 보면 응징하겠다던 엄태웅이 안양타이거파를 와해시킬 생각이 없는 걸 보고 이미 많은 구독자들은 안양 타이거파 엄태웅이 모종의 커넥션이 있는 것이 아닌 가 하는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현직 조폭들의 여러 가지 문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사람들 역시 현역 조폭들일텐데 엄태웅 입장에서는 이런 현역들과 연결고리가 있어야 그들이 현재 어떤 범죄적 행동을 하고 있는 지 파악이 쉬울테니 충분히 설득력있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아무리 수원 조폭과 등진 엄태웅이라고 하지만 안양 조폭까지 적으로 등지기엔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할 수 도 있겠네요.
아무튼 이런 이유들로 인해 현재 엄태웅 신단장의 관계는 상당히 껄끄러워진 상황입니다.
엄태웅 신단장의 갈등이 왜 이러난 것인지 그 중심에 안양 타이거파가 왜 개입된 것인지 그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단장tv에서 신단장이 모텔사건으로 부시맨을 공격함. 현재는 중립이지만 미성년자라서 더욱 논란중
2 . 신단장 유튜브 방송을 전해들은 엄태웅이 갑자기 신단장한테 전화하여 짜증난다는 말투로 부시맨 사건으로 본인에게 연락이 계속 온다며 자기 이름 안나오게 하라고 화를 내면서 신단장 말투 x같다는듯 말함
3. 평소의 신단장이라면 아 예 예 이렇게 숙였을 텐데 신단장이 극대노해서 엄태웅이랑 말다툼을 시작함
당시 신단장은 "어이 엄태웅씨 내가 다 깨발려줘? 보자보자 하니깐 진짜 싸가지없는 xx가 다 까발랴주냐고" 라고 말하며 화를 주체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4. 유튜버 엄태웅이 다시 신단장한테 전화함
평소 볼수없던 스윗한 모습으로 차분하게 통화하는 듯 했지만 자존심이 있어서 굽신거렸다기 보다는 꼬리 내린건 맞는 듯 합니다.
5 신단장은 엄태웅으로 인해 분이 안풀렸고 사무적인 답을 하기 시작합니다.
신단장 : 아 예 제가 말투 오해했네요. 아 그리고 내일부터 안양타이거 깔껀데. 엄태웅씨가 도와주시죠
엄태웅 :네?
신단장 : 번호라던가 이런거 도와달라구요
엄태웅 : 저는 빼주세요 끼고싶지않아요
신단장 : 빼달라는건 서운한데요? 본인이 변호사 필요할땐 아침부터 전화하시고 그러시더니 크루라면서 빼달라는건 서운한데요?
엄태웅 : 하 .. 필요하시면 말씀해주세요 번호 드릴께요
이런식으로 신단장 엄태웅의 통화는 끝났고 엄태웅은 방송에서 신단장형이 내 말투에 서운했다면 일부러 그런게 아니여도 사과를 하는 게 맞다고 밝혔습니다.
혹자는 엄태웅이 안양 타이거파를 건들지 못하는 이유가 물론 지인이 있기도 하겠지만 일종의 학습효과 때문일거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부산 위대한 박현우의 포지션 처럼 학창시절 박현우가 위대한에게 얻어터지고 나서 현재 어른이 되서도 무서워하는 것처럼 이런 학습효과가 엄태웅에게도 일어난 것이라고 말하더군요.
물론 현재 박현우 위대한이 잇뽕을 뜬다면 격투기를 제대로 배운 부산협객 박현우가 당연히 이기겠지만 심리적인 트라우마 같은 것이 남아 있을 수 있다는 것이죠.
엄태웅도 학창시절 자기보다 강했던 친구들이 안양 타이거파로 성장하고 나서 비슷한 심리가 작용하지 않을 까 하는 그런 말이겠죠.
신단장 엄태웅에 대해 좀 더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당신들 대체 누구야? tv보다 재미있는 일들이 벌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