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에 드러난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 게이트는 많은 국민들을 실망시킨 전대미문의 사건이었습니다. 최순실은 정체를 드러내지 않은 채 박근혜 정부의 숨겨진 비선 실세로 지목받아 왔는데 베일에 쌓인 채 아무런 통제와 감시 없이 그야말로 무소불위의 절대권력을 휘둘렀다는 의혹을 받아 왔습니다.
그리고 결국 이런 의혹들이 사실로 밝혀지게 되어 최순실 게이트는 국민들을 충격에 빠뜨리게 되었고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시키는 초유의 사태를 야기 하기에 이릅니다.
최순실의 비리와 관련해서 국민들이 특히 분노했던 부분은 아무래도 입시 비리와 관련된 부분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최순실 딸 정유라가 이화여자대학교에 입시 비리를 저지르도록 공작하여 실력이 되지 않는 자신의 딸 정유라를 이화여대 체육학과에 입학시켰다는 의혹을 받게 되었는데 이는 결국 많은 부분 사실로 밝혀짐으로써 자녀를 둔 대다수 국민들이 공분하게 만드는 발화점의 계기를 만들고 맙니다.
당시 입시비리와 관련하여 삼성 이재용 회장도 큰 곤욕을 치른 바 있습니다.
이 밖에도 21세기 한국 사회와 어울리지 않는 팔선녀라는 사우나 모임을 만들어서 재벌가 사모님들에게서 극진한 접대를 받고 틈틈이 호스트바에서 자신의 아들뻘 되는 젊고 잘생긴 남자를 품기도 하며 조폭에게 폭력을 사주하는 등 무소불위 권력을 휘둘러 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박근혜 전 대통령과 함께 회춘 시술을 하거나 시술을 받기도 하는 등 국정에 관여하며 큰 영향력을 행사해 온 것으로 알려져 결국 징역을 살게 되었네요.
워낙에 큰 사건이었기 때문에 최순실의 근황을 아직까지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현재 최순실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그녀는 지금 서울구치소에 복역 중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최순실은 국정 농단 사건으로 인해 2017년 3월, 구속 기소되었습니다. 최순실은 2020년 11월, 1심에서 징역 22년을 선고받았으며, 항소심에서도 원심이 유지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근황을 확인해보니 최순실은 대법원 상고심이 진행 중이라고 하더라구요.
최순실은 구속 이후,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며 억울함을 호소하는 상태인데요.
그녀는 국정 농단 사건을 주도한 것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며, 자신은 박 전 대통령의 지시를 따랐을 뿐이라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검찰 측 판단은 최순실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공모하여 국정 농단을 저질렀다고 보고 있으며 검찰은 최순실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측근으로서, 박 전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다고 여전히 판단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순실의 상고심 결과는 2024년 7월에 나올 예정이라고 하네요. 만약 대법원에서 최순실의 상고가 기각된다면, 최순실은 2025년 11월에 만기 출소하게 된다고 합니다. 최순실 형량이 상당부분 줄어들 수 있다고 생각되는 이유가 이미 박근혜 대통령이 사면된 상태라서 형량이 줄어 곧 징역에서 풀려 출소하는 날이 머지 않을 것이라고 예측되는 상황입니다.
다음 포스트는 최근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 정치인 이준석의 결혼과 관련한 이야기가 나오는 상황이기에 이에 대한 팩트체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